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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걸테크 기업 LBOX의 브랜드 매거진 «Lawwave» 창간

Background

프로젝트 개요

'법을 사람들에게 더 가깝고 의미 있게 만든다'는 미션을 가진 리걸테크 기업 LBOX는 법률 전문가를 돕는 것이 곧 법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믿음을 가지고,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310건의 판례 DB를 제공하며 업무 생산성을 혁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장스망은 LBOX의 브랜드 자산을 통해 업의 본질을 정의 내리고 핵심 메시지를 도출하여 브랜드 저널리즘 플랫폼, 로웨이브Lawwave를 창간하고 운영합니다.

Essential Questions

아장스망이 던진 질문들

우리는 다음과 같은 4가지 주요한 질문을 설정하고 이 질문을 바탕으로 매체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Q1
리걸테크 시장의 경쟁 서비스들과 겹치지 않는 엘박스다움이란 무엇인가?
Q2
변호사들은 어떤 특징을 갖는 소비자인가?
Q3
엘박스 브랜드 미디어가 변호사에게 소구하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한가?
Q4
엘박스 모브랜드와 미디어의 관계는 어떻게 설정할까?

Editorial Thinking

에디토리얼 전략

아장스망은 리걸테크 시장 內 40여 개사를 분석하여 현재 LBOX의 인식을 정립하고, 브랜드 핵심 타깃인 변호사라는 직업을 이해하기 위해 고객 리서치 조사뿐만 아니라, 경력과 소속이 다양한 변호사를 심층 인터뷰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공부하는 변호사를 위한 연결의 장'이라는 미디어 정체성을 수립하였습니다. 나아가 ‘업의 본질에 집중하면서 전문성을 쌓아가고, 동료 변호사 사회, 나아가 의뢰인과 변호사 업의 자긍심을 나눌 수 있는 미디어’라는 목표 아래 세부 콘텐츠 전략을 세웠습니다. 오프라인에서의 공부 경험을 온라인에 녹여내기 위해 웹사이트 디자인과 비주얼 아이덴티티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창간 1년 만에 법조계의 젊고 신선한 미디어로 단단히 자리매김했고, 모브랜드 엘박스와 변호사들이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는 데에 기여했습니다.

CLIENT
LBOX
PROJECT YEAR
2024
SCOPE

브랜드 목표 및 비전 정의

시장 및 산업 분석

타겟 고객 리서치

경쟁사 및 벤치마킹 분석

브랜드 아키텍처 및 포지셔닝 정의

핵심 메시지 및 브랜드 스토리 개발

네이밍 및 버벌 아이덴티티 방향성 설정

브랜드 미디어 전략 도출

웹사이트 디자인 (w.스튜디오 아임레디) 

웹사이트 개발 (w.디어스텝)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총괄 

웹사이트 정기 운영